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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마케팅

by 서주우유 2013. 12. 13.

네트워크마케팅

네트워크마케팅이란 기존의 중간유통단계를 배제하여 유통마진을 줄이고 관리비, 광고비, 샘플비 등 제비용을 없애 회사는 싼값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을 공급하고 회사수익의 일부분을 소비자에게 환원하는 시스템. 네트워크마케팅은 프로세일즈맨이 아니라 보통사람이 하는 사업으로 대부분의 판매는 끊임없이 소비자를 찾아 판매를 하여야 하고 매월 새로 실적을 쌓아야 한다. 네트워크마케팅도 일정금액 이상은 판매해야 회사에서 보너스를 지불하는데 누구나 노력하면 대비할 수 있을 정도의 수량이다. 일단 소비자 그룹이 형성되면 제품의 우수성으로 재 구매가 계속 일어나게 되고 기존 소비자가 주위에 자기가 사용하는 제품의 우수성을 이야기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새로운 고객을 소개받게 되어 매출이 신장된다. 그리고 제품을 써보고 좋아 소개하는 사람 대부분이 사업자가 된다. 소매가 중요한 이유는 이 때문이며 한마디로 농부가 씨를 뿌리는 것과 비슷하다. 그래서 기존의 개념으로는 소비자이면서 동시에 사업자라는 개념을 이해 한다는 것이 어려움이 있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처음에는 제품을 판매하나 나중에는 소비자 관리 차원이다. 네트워크마케팅은 자기의 다운라인 전체에서 유통된 제품에 대해 회사는 보너스를 지급한다. 그러므로 보너스를 받기 위해서는 회원을 아무리 많이 가입시켜도 소용없고 그 회원들이 제품을 애용해야 한다. 이것이 피라미드와 근본적으로 다른 점이며 네트워크마케팅은 처음에는 수입이 적으나 일정 시간이 지나 자기의 그룹이 형성되어 매출이 늘면 그때부터 만족할 수준에 이르게 된다. 일반판매의 어려운 점은 자기가 직접 많이 팔아야 수입이 생기기 때문에 처음에 사업을 시작할 때 아는 사람부터 안면으로 팔고 난 후 모르는 사람에게 판매를 해야 하는데 이때부터 벽에 부딪혀 사업의 기로에 서게 된다. 이 벽을 뛰어 넘는 사람은 프로 세일즈맨이고, 보통사람은 대부분 포기를 하게 된다. 이와 같은 판매의 어려운 점을 극복한 시스템이 바로 네트워크마케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