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협동조합 마케팅 지원사업.
단체는 연극협동조합.
단체명이 미리 정해져 있는 상황이라.
CI BI 개발로 구분되어졌다.
사전 자료조사.
인터뷰
리서치
1차기획발표
2차 기획발표 및 1차 시안
2차 시안
3차 시안 및 확정
디테일 수정 및 수정
최종시안 확정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최종 브랜딩 메뉴얼 전달
요정도 3개월 정도 개발기간을 거치면
CI BI들이 내 자식같은 기분이 든다.
애착이 가지만 언능 독립시키고 싶은마음...
브랜딩은 단순히 로고를 만드는 과정이 아니다.
클라이언트의 미적 취향을 맞춰내는 스무고개도 아니다
하지만 다 맞는 이야기다.
가까운 미래부터 먼 미래까지 보고 접근해야하는
단순화 된 복잡한 세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