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2020

협동조합 브랜딩준비

by 서주우유 2019. 2. 28.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협동조합 마케팅 지원사업.

단체는 연극협동조합.
단체명이 미리 정해져 있는 상황이라.

CI BI 개발로 구분되어졌다.
사전 자료조사.
인터뷰
리서치
1차기획발표
2차 기획발표 및 1차 시안
2차 시안
3차 시안 및 확정
디테일 수정 및 수정
최종시안 확정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최종 브랜딩 메뉴얼 전달

요정도 3개월 정도 개발기간을 거치면
CI BI들이 내 자식같은 기분이 든다.
애착이 가지만 언능 독립시키고 싶은마음...

브랜딩은 단순히 로고를 만드는 과정이 아니다.
클라이언트의 미적 취향을 맞춰내는 스무고개도 아니다
하지만 다 맞는 이야기다.

가까운 미래부터 먼 미래까지 보고 접근해야하는
단순화 된 복잡한 세상이다.